garyzua吧 关注:1贴子:191
  • 0回复贴,共1
베이빌론(Babylon) 새 싱글 [FANTASY] 발매
‘BETWEEN US’의 수록곡 ‘너 나 우리’와 ‘비 오는 거리’는 분명 베이빌론을 수면 위로 급부상시킨 계기였다. 뛰어난 차트 성적을 거두며 차세대 R&B 보컬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했고, 마니아층의 지지뿐 아니라 일반 대중들의 마음까지 얻어내며 실력을 인정받았다.
역설적이게도 베이빌론의 고민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. ‘다지기’ 가 필요한 시점, 여태까지 얻어낸 결과들을 가지고 좀 더 높은 곳을 바라봐야 하는 고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. 이번 새 싱글에는 이런 발전적인 고민들에 대한 해답이 잘 녹아있다. 베이빌론은 자신만의 색깔을 더 진하게 만드는 것과 동시에 대중적인 터치를 가미하는 여유도 잊지 않았다.
‘처음 본 여자는 다 예뻐’는 스코어, 메가톤이 공동 작곡한 곡이다. 힙합적인 느낌도 살렸지만 감미로운 감성을 넣으며 새로운 느낌을 추구했고, 어쿠스틱한 느낌으로 재지한 감성까지 담아 듣는 재미를 살렸다.
베이빌론은 이 곡에서 진성과 가성을 넘나들며 다양한 음역대를 보여준다. 여기에 국내 힙합 신에서 인정받고 있는 래퍼 ‘릴보이’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완성도를 높였다.
특히 '처음 본 여자는 다 예뻐'라는 농담 같은 제목 속에 '그중에서도 넌 특별해'라는 달콤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센스가 눈에 띈다.
두 번째 트랙 ‘오늘도 난’ 도 베이빌론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했다. 오리지널 R&B 스타일의 이 곡은 길을 걸어가면서 매일 자기도 모르게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느끼는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냈고, 최근 음원 시장에서 주목받은 신예 여성 보컬리스트 ‘김나영’ 이 참여해 감성을 더했다.
대중성만큼이나 베이빌론이 자신의 색깔을 강하게 드러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며, R&B를 기반으로 한 음악을 추구하는 베이빌론의 음악적 방향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.
R&B는 대중적이지 않다는 편견이 사라지고 난 후, 음원 차트를 뒤흔드는 R&B 보컬리스트들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. 그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신진세력으로 떠오른 베이빌론의 야심찬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.


처음 본 여자는 다 예뻐 (feat. 릴보이)
Composed by SCORE, Megatone, Esbee
Lyrics by SCORE, Megatone, Jerry, 릴보이
Arranged by SCORE
-
Piano by SCORE
Keyboard & Synthesizer by SCORE
Guitar by 정수완
Bass by SCORE
Chorus by Babylon, Esbee
Recorded by Jung Eun Kyung @ In Grid Studio
Mixed by Ko Hyun Jong @ Musicabal Studio
Mastered by Miles Showell @ Abbey Road Studios
영상물 등급
12세 이상 관람가
카테고리
뮤직
베이빌론 (Babylon) - 처음 본 여자는 다 예뻐 (Feat. 릴보이) MV
뮤직
베이빌론(Babylon) '처음 본 여자는 다 예뻐 (Feat. 릴보이)' 다운받기


回复
1楼2016-06-23 06:28